변화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유튜브 리뷰ㅣ일하는 방식의
유튜브 패스파인딩일하는 방식의 변화by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안녕하세요, 한소하입니다 :)
저는 요새 리모트워커로 한국의 리더십/조직문화 전문 컨설팅 회사와 일하고 있습니다. 하는 일과 상황 덕에 자주 듣게 되는 키워드가 '일하는 방식'입니다.
업무 중 이와 일하는 방식의 변화에 대한 영상을 하나 보게 됐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직원 인터뷰를 편집하여 구성한 영상입니다.
인터뷰 기반의 미니 다큐 형태로 영상 만들 때 참고해볼만 하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주요 내용영상 내용은 간단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직원들이 말하는 일하는 방식의 변화상입니다. 관련된 강의를 할 때 오프닝이나 논거 뒷받침 자료, 주의환기용으로 활용할만하겠습니다.
벤치마킹 포인트- 특정 주제에 대한 여러 사람의 인터뷰를 교차 편집하여 하나의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사내 캠페인 영상, 촉구 메시지 전달용 영상 등을 제작할 때 레퍼런스가 될 것 같습니다.
- 사이사이 도시의 풍경, 회의 장면 등 전달하는 메시지와 어느 정도 연결고리가 있는 영상들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이는 '인터뷰의 나열'이라는 형태에서 오는 단조로움을 줄여줍니다.
- 이런 형태의 영상을 만들 때는 제목, 나레이션, 자막 등으로 주제에 대한 가이드를 중간중간 제공해주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자칫하면 핵심 메세지가 산만해지거나 흐려질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쉬워보이지만 사전 기획이 특히 중요한 형태이지 싶네요.
채널/크리에이터 리뷰
'일하는 방식의 미래' 영상이 업로드된 곳은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의 유튜브 채널입니다.기업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개인적으로 기업 채널의 운영 형태, 콘텐츠를 무척 흥미롭게 봅니다.
자칫하면 뭘해도 광고가 되고 노잼이 되고...그렇다고 막 하자니 브랜딩이나 비즈니스와 접점이 약해지니 담당자 입장에선 SNS 채널 운영은 늘 고민의 영역입니다.
오우...재생목록이 무척 많네요. 판매하는 IT 솔루션에 대한 소개, 홍보 영상이 주를 이루는데 간간히 기획 영상들이 몇가지 보입니다. 제품이 많은만큼 불가피하겠지만 재생목록 가독성이 다소 낮은 점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유튜브 페이지입니다.www.youtube.com영상과 별개로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채널은 기업 유튜브 채널 운영 레퍼런스로서 참고해볼만하네요.유튜브 패스파인딩유튜브 벤치마킹온라인 스터디 모집(5주 25편 챌린지) 안녕하세요, 한소하입니다 :) 저...pathfinding.kr